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의 향수 취향 알아보기, 향기 Note 분류 - 1
    센트진 2023. 12. 25. 10:32
    반응형

    여러분들은 어떤 향수를 좋아하시나요?

    나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취향은 고민해보시지만,

    나의 취향은 곰곰히 생각해본 적이 드물지 않으실까요?

     

    아니시라구요?

    자주 생각하신다구요?

     

    하하, 현명하십니다.

     

    저는 잘 모르겠다 싶으면

    목차부터 보는 편이에요.

    주관식 문제보다 객관식 문제가 풀기 쉽지 않을까요?

    목차나 분류를 보다 보면,

    이건 맞고, 이건 아니고 하면서

    내가 뭘 좋아하는지 알게 되더라구요. ^^

     

     

    향기 원형 도표

     

    향기 원형 도표는

    냄새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바탕으로

    향기 그룹 간의 관계를 보여주는 도표입니다.

     

    이중에 플로럴, 오리엔탈, 애니멀릭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볼게요.

     

     

     

     

    꽃향기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취향은 다양하지만,

    너무 많은 꽃들이 있기에

    그중에 마음에 드는 꽃향기 하나

    없기 힘들죠. ^^

    장미, 자스민 등의 유명하고 진한 향부터

    금목서나 붓꽃처럼 일상에서 맡을 수 있는 은은한 향까지

    모두 플로럴입니다.

     

     

     

     

    오리엔탈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우리는

    아시아와 동남아시아가 더욱 친근하겠지만

    서양에서 바라보는 동양은

    아무래도 아라비안나이트에 가까운 가봐요.

     

    오리엔탈향은 관능적이고 화려한 향입니다.

    정향, 계피, 바닐라, 이국적인 꽃

    등을 오리엔탈이라고 하는데

    그림처럼 중동바이브가 느껴지는 향들이 많아요.

    그렇지만 요즘은 문화적 차별이라는 느낌 때문에

    오리엔탈이라는 단어를 잘 사용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애니멀릭 노트를 ChatGPT에게 그려달라고 했더니

    이렇게 그려주는군요. ㅎㅎ

     

    아직 ChatGPT도 모르는 부분이 많은가봐요.

     

    Animal = 동물이잖아요.

    반려동물의 털에서 나는 냄새부터

    여러 동물들에게서 나는 향들,

    대표적으로 사향(머스크)는

    사향노루의 향낭냄새를 말하구요.

    사람의 살냄새, 화장실의 지린내도

    다 애니멀릭한 향입니다.

     

    이런 향은 관능적인 향으로 유명해요.

    그래서 이성에게 어필하고 싶을 때

    애니멀릭한 향이 있는 향수를

    선택하기도 한답니다.

     

     

    다음번엔 나머지 노트들에 대한 설명을 가지고 돌아올게요.

    즐거운 크리스마스되세요!

Designed by Tistory.